티스토리 뷰

 

현재 지자체와 신용보증재단이 연계하여 진행중인 대출상품이 21년 1월 계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해당하는 지자체와 신용보증재단의 대출조건과 대상을 알아보고, 해당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차 금융지원프로그램, 3차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지원 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중이니 고금리 대출 보다 정부지원 대출을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1월 18일 이후로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보증료, 금리인하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산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일정에 맞추어 최대한 빠르게 접수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

mmnes.tistory.com

대전신용보증재단

 

4376개 업체를 대상으로 대출상환을 유예, 추가로 2%의 이자를 지원한다.

 

22일(자금소진시)까지 대전내 시중은행 창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업체당 최대 지원금액은 6000만원 이내, 대출이자의 2~3%를 시에서 2년간 보전해 준다.

 

또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면 총 2년치 신용보증 수수료의 25%를 대전시에서 별도로 지원한다.

 

평택시

소상공인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경영자금 특례보증을 지원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는 관내 사업장을 두고 영업개시 2개월이 경과한 소상공인으로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신용보증재단 평택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

1년간 무이자, 이후 저금리, 업체당 최대 2000만원 지원

 

1년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조건

 

1년간 대출이자 전액 부담, 이후 1.5% 이자를 지원, 소상공인은 0.8%대 이지만 부담

 

신청 : 인천신용보증재단 지점

 

 

김해시

김해시에서 융자지원 추천을 받거나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으면 시가 대출이자의 일부

이자차액 보전율은 2.5%이다. 신청 당시 착한가격업소 또는 10인 이상 단체손님 가격 할인업소일 경우 3%로 지원한다.

 

2019년 대출 실행자 중 2021년에 상환 만기가 도래하는 500여명은 이자차액 보전을 1년 연장 지원한다.

 

경남신용보증재단에 보증서 발급하면 지급해야 하는 6개월분의 신용보증수수료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천안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도, 2532억 원의 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금융기관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충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광주시

무담보·무이자·무보증 등 3無 혜택의 특례보증 융자로 1000억원 공급

 

대상자는 기존 1~2차 특례보증 융자지원(3無) 혜택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에게 우선

 

최대 2000만원 한도로 자금신청이 가능

 

대출조건은 광주신용보증재단의 심사 및 보증을 통해 담보 없이 융자받을 수 있으며,

 

2년 후 일시상환 및 최대 5년간 연장가능 조건

 

광주, 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에서 공급예정이다. 

 

1년간 보증 수수료 및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2월1일부터 광주신용보증재단 상담 예약 홈페이지 또는 상담센터에서 안내가 가능하며 광주, 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에서 상담·신청할 수 있다.

 

광주시는 또 유흥업소 등 집합금지 행정조치(20. 11. 24~)를 이행한 소상공인·자영사업자에 대한 지원책도 함께 마련했다.

 

1월25일부터 시행되는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을 통해 대출(최대 1천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대출(1.9%금리)

3차 재난지원금 규모가 확정되며, 당초 4~5조 원의 지원금이 9조 가까이 확대되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 1,000만원 1.9%대의 임차료 대출을 제공합니다. 신용등

mmnes.tistory.com

광주시에서 2년간 이자를 지원한다. 2년간 이자지원 절차와 방법 등은 2월1일 광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종로구

 

지원 규모는 총 14억원

 

대출금리 1.0%,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조건, 은행 여신규정상 신용·담보(부동산 또는 보증서)가 있는 업체

 

부동산 담보시 3000만원 이내, 신용보증시 종로구 거주자는 3000만원·비거주자는 20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다만 유흥주점이나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 융자지원 제한업종은 제외된다.

 

신청은 2월1일부터 19일까지 우리은행 종로구청지점이나 서울신용보증재단 상담 후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필요서류

  • 융자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사업장 소재지 증명서류
  • 최근 3년도 부가가치세 과제표준증명원
  • 선택서류는 공장등록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또는 고용보험 가입자 명부 등

 

경남도

소상공인 정책자금 2000억 원 25일부터 융자 지원.

 

융자금액은 업체당 1억 원 한도로, 1년 만기 일시상환 또는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이다. 경남도는 융자금액에 대해 1년간 2.5%의 이자차액을 보전.

 

단, 고용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창원 진해구, 통영, 거제, 고성) 소상공인의 경우, 2년 만기 일시상환 또는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으로 지원, 2년간 2.5%의 이자차액을 보전. 최종 산출 보증료 중 0.3%를 감면한다.

 

 

군포시

업체당 5000만원 이내로 군포시 소상공인 282개 업체를 지원

 

특례보증 지원은 관내 취급은행에서 상담받은 후 서류를 접수하고 이어 경기신용보증재단 심사를 거쳐 개별적으로 대출 실행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은평구

 

지원규모는 총 50억원이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은평지점에서 최대 5000만원 (별도 심사 시 2억원) 한도로 특별신용보증을 신청할 수 있다.

 

보증서를 통해 시중은행 등에서 금리 연 1.03% 내외, 1년 거치 2~4년 상환 또는 2년 만기 일시상환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단, 유흥주점, 주류도매업, 부동산업 등 사치향락,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의 소상공인은 보증 대상에서 제외된다.

 

은평구청 홈페이지 : 일자리경제과

  •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 사업자등록증
  • 자금계획서
  • 최근 결산 재무제표

은평구청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팀으로 문의, 특별신용보증지원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은평지점에서 상담

 

경남 고성군

사치·향락 관련 업종을 제외한 전 업종이 지원대상이다.

 

업체당 한도액은 최대 3000만 원으로 신용보증서 발급과 융자액에 대한 대출이자 전액을 군에서 지원한다.

 

20일부터 자금소진 시

 

경남신용보증재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보증상담 예약신청을 해야 한다.

 

고성군 공식밴드,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로 문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