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지급 여부가 결정되었습니다.. 1400만 명의 도민에게 10만 원씩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급형태는 '소멸성 지역화폐'로 지급을 하기로 결정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의 지침에 따라 지급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지급대상 확인

 

1인당 10만원으로 4인 가족이라면 40만 원의 재난 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나이, 직업, 소득 등 조건과 무관하게 기본소득 방식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한국인 1341만 명, 외국인 58만 명으로 약 1400만 명이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신년 기자회견에서도 언급한 바, 정부의 지원정책과는 "별도로 지방정부가 자체로 지원하는 것은 얼마든지 할 수 있다."에 따라 경기도의 재난 기본소득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도 소상공인 대출에 대한 이자지원, 생계지원 여부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도내의 위치한, 남양주시, 수원시, 평택시 등 각 지자체에서도 별도의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에 해당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혜택이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차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방법

3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은 프리랜서, 특고에 비해 간단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번호, 본인인증으로 증빙자료가 입증되기 때문입니다. 대상자라면 반드시 신청하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사

mmnes.tistory.com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1월 18일 이후로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보증료, 금리인하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산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일정에 맞추어 최대한 빠르게 접수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

mmnes.tistory.com

신청방법

  1. 온라인 : 3월 14일 까지
    •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가능
  2. 오프라인 : 4월 30일 까지
    • 경기지역화폐카드 만 가능

오프라인 5부제

3.1 ~ 3.6 : 1959년 이전 출생도민

3.8 ~ 3.13 : 1960 ~ 1969년생

3.15 ~ 3.20 : 1970 ~ 1979년생

3.22 ~ 3.27 : 1980년 이후 도민

 

해당일자와 출생일자를 확인하여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동사무서,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지급조건

 

나이, 성별, 소득은 무관하나, 2021년 1월 19일 24시 이후 현재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기도민이 조건입니다. 추가적인 사항으로는 태아도 엄마, 아빠가 경기도민이라면 신청대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시기

2월1일 신청직후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관련내용을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5부제로 시행하고 있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날짜에 맞춰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및 홈페이지 방문

 

경기도 홈페이지, 각 지자체 및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으며, 지역화폐 카드와 신용카드에 입금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basicincome.gg.go.kr/(신청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가능한 지원금 확인하기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대상확인

확진자가 1000명대에 근접하며, 자가격리 조치로 인해 출근 및 사회생활이 불가한 대상자를 위해 자가격리 지원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자가격리대상자에게 지급금액은 아래와 같습

mmnes.tistory.com

 

3차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3차 재난 지원금대상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는 4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3차 재난 지원금은 1차, 2차와 다르게 대상과 금액변동이 있습니다. 내가 재난

mmn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