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를 사용한다면 신용카드 결제가 아니라면 모두 현금성결제로 이루어집니다. 물론, 연말정산을 위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를 잘 활용하고 있다면 꼭 현금영수증을 직접 발급받아야 합니다. 카카오페이에서는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신고를 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페이 홈택스와 연동

카카오톡에 접속합니다. 물론, 모바일로 접속합니다. 카카오톡의 모든 메뉴가 들어있는 더보기로 접속을 합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중이라면 아이디 밑에 잔액과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카카오페이

위 사진에서 빨간상자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메뉴가 나오고, 상단메뉴중 자산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결제금액, 카드, 현금영수증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우리가 필요한 것은 현금영수증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조회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약관에따라 동의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출처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로 직접결제를 저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제금액 0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카톡친구에게 송금용도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결제금액은 없습니다.

출처 - 카카오페이

이제 홈텍스와 연동(연결)여부가 나옵니다. 10일 공인인증서 폐지가 결정되었지만 카카오페이는 아직까지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홈텍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이제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카카오페이

저는 카카오페이를 직접결제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제대상금액은 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잘 활용하고 계신분이라면 공제금액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방법 쉽게 알아보기

카카오페이 결제방법 간단한 이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인 앱은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있는데, 사실 뱅킹 기능이 가장 편리하게 사용

mmn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