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차 방역지원금 신청

 

현재까지, 영업제한업종과 일반소상공인에게 100만원의 방역지원금이 지급되었다. 1월 17일부터는 방역물품 지원금(10만원)에 신청 가능하다.

 

1차/2차 방역지원금과 방역물품 지원금신청▼

 

방역지원금 100만원 대상확인

12월 17일, 기획재정부에서는 소상공인 320만명에게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을 발표했다. 또한, 방역물품 구매를 위해 지불한 비용을 증빙할 경우 10만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한다. 해당되는 업종

mmnes.tistory.com

3차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대상자는 별도시설확인을 받은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당초 17일부터 계획하였으나, 추경안통과 이후인 2월 초 신청가능할 것으로 확인된다.

 

1차 방역지원금 대상자가 포함되며, 신규사업자 또한 별도 시설확인과 영업시간제한에 대한 증빙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4차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대상자는 2021년 11월 기준 매출액이 감소한 소상공인이다. 소매업종도 포함되며, 매출이 감소한 대부분의 소상공인이 여기에 포함된다.

 

구체적인 지원금액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향후 발표 또는 공고문에 따라 업데이트 예정이다.

 

5차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대상자는 작년 12월 기준 매출액이 감소한 소상공인이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내용은 없으며, 3차 이후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희망 대출

소상공인 대상으로 연1% 금리(고정)로 1천만원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2년거치 후 3년 상환제도이다.

 

대상은 방역지원금 지급대상자이며, 저신용자(신용점수 744점 이하)에게 지급된다.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2가지

신용점수 무료조회 '신용등급제'에서 '신용 점수제'로 바뀌면서 연 3회 무료로 신용조회를 제공한다. 과거 '신용등급제' 는 1~10등급으로 신용평가를 해왔다. 그러나, 6등급과 7등급의 차이가 얼마

it-infonara.tistory.com

 

소상공인기준
상시근로자 : 연 5인 미만
(단, 광업/제조/건설/운수 업은 10인 미만)
제외 대상 : 체납(세금) 및 연체자, 휴업 또는 폐업자

 

일상회복 특별융자 지급대상자는 중복지원 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1월 3일 부터이고, 예산 소진 시 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사이트 : 소상공인 정책자금(https://ols.sbiz.or.kr/)

 

문의처

소상공인방역지원금콜센터 (1533-0100)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