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차 재난 지원금대상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는 4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3차 재난 지원금은 1차, 2차와 다르게 대상과 금액변동이 있습니다. 내가 재난 지원금 대상에 해당하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저 또한, 2차 ,3차 재난 지원금을 모두 받아, 그나마 숨통이 트였기 때문에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해서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3차 재난 지원금 대상

 

프리랜서 및 특고 등 고용 취약계층에 대해서(지급결정완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5조 원의 예산은 9조 원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피해업종과 일반업종을 구분하지 않고, 지급을 합니다. 지금액과 대상자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요약

  1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3차 재난지원금
예산 14.3조 7.8조 9조
지원대상 전국민 피해업종 및 취약계층 피해업종, 일반업종
지원방식 4인가구 100만원 업종별 현금지원 업종별 지원금액 상이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지원대상을 한정적으로 선별지원제한업종, 일반업종에게 확대 되었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100만 원 ~ 200만 원 사이가 금지업종(300만), 제한업종(200만원), 일반업종(100만원)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임대료지원까지 고려한 금액으로 2차보다 대폭 상승한 금액입니다. 또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우선적으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추가로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하기 위해 2차 금융지원프로그램 외 별개로 추가 대출을 저금리(1.9%)로 제공합니다. 관련내용은 아래 참고바랍니다.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 대출 추가 지원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대출(1.9%금리)

3차 재난지원금 규모가 확정되며, 당초 4~5조 원의 지원금이 9조 가까이 확대되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 1,000만원 1.9%대의 임차료 대출을 제공합니다. 집합 제

mmnes.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은 1월11일 이후 신청이 가능하고, 프리랜서는 1월 15일 이후 정확한 공지에 따라 움직이면 됩니다.

 

*소상공인 1차대상자, 2차대상자로 분류되었습니다. 또한, 업종에 대한 지원금이 다른 경우 이의제기를 25일 전 까지 해야합니다. 2차대상자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신청 1월11일부터 ▼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방법

프리랜서, 특고 와 비교하여 소상공인은 간단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번호로 모든 내역이 따라오기 때문입니다. 신청기간은 1월 11일 부터 시작합니다. 1.11(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

mmnes.tistory.com

프리랜서, 특고 신청 1월 22일부터(확정)▼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신청, 서류제출

3차 재난지원금 중 프리랜서, 특고 대상자 신규신청일정이 발표 되었습니다. 저 또한, 프리랜서이다 보니 불분명한 소득과 고정수입이 있어 증빙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그러나 조건에

mmnes.tistory.com

참고하면 좋은 글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연장

3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100~300만 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폐업한 소상공인은 3차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거리두기, 집합금지에 대한 형평성 문제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mmnes.tistory.com

 

신용보증재단 지역연계 대출 프로그램

현재 지자체와 신용보증재단이 연계하여 진행중인 대출상품이 21년 1월 계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해당하는 지자체와 신용보증재단의 대출조건과 대상을 알아보고, 해당

mmn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