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상금대출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절차, 신용점수 등 여러가지로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방문없이도 신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사용중인 카카오비상금 대출에 대해 대출방법, 조건, 이자 등에 대해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 비상금대출 통장

카카오 비상금 대출 조건확인

 

카카오 비상금 대출 조건은 까다롭지 않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우선,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기준 6등급 이상이고, 점수로는 조회기관에 따라 다르지만 576점 ~ 680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연체, 미납이 없어야 한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의 형태로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즉, 통장잔고는 '0'인 상태로 출발하며, 사용 시 통장 잔액이 '마이너스'로 보여지게 됩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는 3.39%에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자계산

일반 신용대출과 비교하여 마이너스 통장의 계산식은 나름 복잡한 편입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이 사용한 금액 마감시점의 잔액과 비교하여 이자를 산정하게 됩니다.

 

계산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사용액
마감시점 잔액 + (하루중 최고잔액-개시시점 잔액 또는 마감시점 잔액 중 큰 금액)
참고: 개시시점은 당일 00시, 마감시점은 당일 24시

 

즉, 언제든지 급하게 투입할 수 있는 자금을 갖고 있음에도 이자가 발생하지 않고, 사용 한 시점부터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비상용으로 신용점수나 등급이 좋을 때 만들어 놓기도 합니다.

 

대출연장방법

대출만기일이 다가와도 신용점수만 유지된다면 문제없이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연체, 통신비연체, 세금 등 신용점수 관리가 중요하게 됩니다.

 

만기일 7일 전 카톡을 통해 안내를 받았으며, 대출방식과 동일하게 연장을 진행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