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차 재난지원금 규모가 확정되며, 당초 4~5조 원의 지원금이 9조 가까이 확대되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 1,000만원 1.9%대의 임차료 대출을 제공합니다.

 

신용등급(점수)조회

 

3차 소상공인 지원대출은 연체자는 대출 불가. 그리고 신용등급(점수제)에 따라 한도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한 한도를 제공하니, 나의 신용점수를 알고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출처 - 뉴스1

집합 제한, 금지업종 대출 신청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에는 1.9% 금리로 임차료에 대출도 지원이 된다. 대출한도는 1000만 원이다. 최근 대출이 어려워지면서 임차료 및 생계에 충분한 도움이 될 것이다. 금리 또한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다. 단, 집합 금지 업종과 집합 제한업종은 금리가 다르다. 집합 제한업종은 2~4%대 금리로 대출금이 공급된다.

집합 제한업종 : 식당·카페, 이·미용업, PC방, 오락실·멀티방, 스터디 카페, 영화관, 놀이공원, 대형·마트·백화점, 숙박업

신청기간 및 방법

12개 시중은행과 지방의 전국은행 6121개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과 별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복신청이 필요한 대상자는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고, 비대면 대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상자의 주거래 은행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거래하는 은행에 문의하여 간편한 방법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21년 1월 18일부터 가능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집합금지업종, 집합 제한업종, 일반업종이 해당된다. 당초 소상공인과 피해업종뿐만 아니라, 일반업종 또한 지원을 한다. 앞의 순서대로 300만 원, 200만 원, 100만 원의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추가적으로 현재 은행권에서는 5년만기(2년거치.3년 분할상환으로 최대 2,000만 원을 연 2~4%대 금리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소상공인 대출 지원 프로그램과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총 3,000만원의 대출을 지원하고 금리는 2~4%의 저금리로 제공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거나 현재 영업이 어려운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숨통이 트일 것이다.

 

 

신용보증재단 지역연계 대출 프로그램

현재 지자체와 신용보증재단이 연계하여 진행중인 대출상품이 21년 1월 계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해당하는 지자체와 신용보증재단의 대출조건과 대상을 알아보고, 해당

mmnes.tistory.com

 

3차 재난 지원금 대상 확인

2차 재난 지원금이 마지막일 줄 알았지만, 다시 이렇게 3차 재낸 지원금에 관련하여 뉴스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매일, 확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mmn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