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정산이 시작되고, 직장인에게는 보너스가 될 수 있는 환급금을 얼마나 받을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됩니다.

 

환급금 조회방법은 1년에 한 번 하다 보니 헷갈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우선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아이콘을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연말정산 간소화 메뉴가 없을 경우, 로그인을 먼저 한 후 마이 홈텍스 메뉴로 접속합니다.

 

이제는 공인(공동)인증서 없이도 간편 인증서비스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물로 공인(공동) 인증서 사용도 가능하나 보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편 인증 로그인을 통해 안전한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통신사 PASS를 이용해 로그인 했으며, 카카오톡을 이용해서도 간단하게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의 화면에서 '소득. 세액공제 자료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유의사항은 반드시 숙지하셔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월세 세액공제, 부양가족등록 부분은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돋보기를 누르면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에 제출하고자 할 때에는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출력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2020년 연말정산을 하여 13월의 월급이라 할 수 있는 환급금 수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연말정산에 도움되는 글

 

부양가족 등록(연말정산자료 제공동의신청)

부양가족등록은 연말정산의 가장 처음 준비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연말정산에서 대부분의 과정들이 세액공제로 변경된 상황에서 인적공제는 소득공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mmnes.tistory.com

 

연말정산 인적공제 부양가족 기준

연말정산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소득공제 항목은 인적 공제 항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양가족등록에 따라 인당 150만원의 공제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양가족등록

mmnes.tistory.com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 공제율, 한도, 서류

월세 세액공제는 최대 750만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공제 받아야 하는 항목 중 하나 입니다. 급여조건에 따라 월세 세액공제 비율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그리고 조건에 맞지 않는 경우

mmn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