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차 재난지원금 소식과 더불어 3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한 근로장려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신청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만큼 일정에 맞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조회

 

근로장려금은 근로소득(일용소득)만으로 생계가 어려운 대상자에게 별도의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3가지 조건에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가구원
  2. 소득
  3. 재산

1. 가구원 기준

단독가구, 홀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로 나누어 대상자를 선별하게 됩니다. 가구 기준에 따라 소득기준 및 조건의 차이가 있으니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독가구 홀벌이가구 맞벌이가구
배우자와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
부부만 있는 가정
한부모와 자녀만 있는 가정
거주자가 노부모를 부양하는 가정
거주자와 배우자 합산 총소득
300만원 이상인 경우
근로소득만 있을 경우 세대원 중 한명에게만 소득 발생 모든 소득포함

 

2. 소득 기준

출처 - 국세청

단독가구는 2,000만 원, 홀벌이 가구는 3,000만 원, 맞벌이 가구는 3,600만 원입니다. 또한 2020년도 소득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19년도 소득과 2020년도 예상 소득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결정합니다.

 

3. 재산요건

가구원 기준과 소득기준에 모두 만족한다면 이제 재산 요금을 확인해야 합니다.

 

재산은 모든 가구원의 재산 합계액이 2억 원 미만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2019.6.1 기준으로 하며, 부채가 있다 하더라도 재산의 합계액에서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함께읽으면 좋은 글

 

4차재난지원금 신청 가이드라인

4차 재난지원금이 발표되었습니다. 지난 재난지원금과 비교하여 최대 규모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전 국민지원이 아닌 대상자 지원으로 결정되고 있습니다. 만약, 3차 재난지원금 신청

mmnes.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지급 여부가 결정되었습니다.. 1400만 명의 도민에게 10만 원씩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급형태는 '소멸성 지역화폐'로 지급을 하기로 결정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의

mmnes.tistory.com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1월 18일 이후로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보증료, 금리인하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산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일정에 맞추어 최대한 빠르게 접수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

mmn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