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지원금을 사용처에 대해 가장 많은 질문하는 것은 3가지다.

  1. 사용처(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
  2. 사용지역(주소지가 다른경우)
  3. 온라인 사용 유/무



1. 사용처 조회

 

정부에서는 국민 지원금 사용처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하였다. 그러나, 가맹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곳이 있어 혼란이 있다.

 

국민지원금사용처.kr 공지사항

 

새롭게 등록한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의 경우 등록 후 1~2일 정도 소요되는데 아직까지 등록하지 않은 곳이 많이 있다. 재난지원금을 받고, 1~2주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국민 지원금 사용처. kr 홈페이지
사용처 조회

 

2. 사용지역 조회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위치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기준하며, 6월 30일 이후 전입신고를 마쳤다면 지역 변경도 1회 가능하다.

 

 

사용지역은 '특별시 및 광역시' 그리고 '도'를 기준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에 주소를 두고 있다면 서울시 모든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부산광역시도 마찬가지로 부산시내 어디서든 사용가능하다.

 

만약, '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다면, 세부 주소지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경기도 성남시에 주소가 있다면, '성남시'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경상남도 김해시에 주소가 있다면, 김해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3. 온라인 사용 유/무

온라인에서는 사용 불가하다. 물론, 홈쇼핑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 편의점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이유는 가맹점이기 때문이다. 

 

 

특히, 편의점에서 전자제품과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물론, 다른 체인점도 재난지원금 유치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사용을 조금 미루는 것을 추천한다.

 

 

5차 재난지원금 관련 글

 

<5차 재난지원금> 희망회복자금 대상조회

희망회복자금 대상조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하는 5차재난지원금(희망회복자금)이 8월17일(1차신속지급)과 8월 30일(2차신속지급)나누어 지급됩니다. 대상에 따라 '최소40만원 ~ 최대 2000만원'까지

mmnes.tistory.com

 

경기도 소상공인 '코로나 19 극복통장' 신청

경기도에서 코로나 19 의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중·저신용자, 저소득자, 사회적약자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1천만원의 융자를 지원한다. 코로나 19 극복통장 신청 1. 개인신

mmnes.tistory.com

 

<5차>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7월 5일 이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코로나19와 방역조치 등의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들에게 1.5% 초저금리로 총 1조 원을 융자하는 사업을 시작한다.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신청 버팀목 자금

mmnes.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