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소득증빙자료에 빠지지 않는 것은 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 증명원 등 나의 소득을 증빙하는 자료입니다.

 

간단하게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순서대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 로그인

 

카카오톡, 페이코, 통신사 PASS, 국민은행, 삼성 패스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KT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통신사 PASS를 이용했습니다. 앞으로 연말정산이나 종소세 신고등에서 이렇게 간편 인증 로그인을 통해 쉽게 인증이 가능할 예정이기에 이번 기회에 자주 사용하는 민간 인증서를 한 번 발급받아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화면 좌측 상단의 'MY홈텍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3번과 같이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지급명세서등 제출 내역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발생합니다. 보기를 클릭하면 이제 원천징수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립니다. 이렇게 필요한 원천징수 영수증 출력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고용주가 세금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원천징수 영수증이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원천징수영수증이 없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도 조건 인증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수료, 수당 지급 명세서
  2.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3. 용역계약서 또는 위(촉) 탁 서류와 20년 10월 ~ 20년 11월 통장 입금내역(미정)
  4. 사업주가 발급한 노무제공 사실 확인서

참고하면 좋은 글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대상확인

확진자가 1000명대에 근접하며, 자가격리 조치로 인해 출근 및 사회생활이 불가한 대상자를 위해 자가격리 지원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자가격리대상자에게 지급금액은 아래와 같습

mmnes.tistory.com

 

 

모르면 손해보는 청년내일채움공제

과거 본인은 중소기업 취업 당시 모르고 신청하지 않아서 1,300만 원받지 못했다... 21년 신규 지원자는 10만 명으로 선착순 마감이다. 현재는(2021년) 900만 원의 지원금을 저축하면서 받을 수 있는

mmnes.tistory.com

 

 

주거지원비 신청(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주거지원비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21년에는 청년정책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청년에게 제공하는 정책이 다양하다 보니 놓치지 말고 하나하나 체크해야합니다. 청년에게 주거지원비를 지

mmnes.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